아동의 권익이 보호받는 건강한 사회 구현을 위하여 노력합니다.

백일초등학교 CAP교육 실시

2012/04/20

광주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한선희)은 광주 백일초등학교에서 1, 4, 5학년 총 351명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CAP 교육을 진행하였다.

백일초등학교는 작년과 올해 2월 CAP교육을 진행하였으며 CAP이 아동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재미와 만족도가 높다는 피드백으로 인해 CAP을 받지 않은 1, 4, 5학년 아동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신청하였다.

아동교육을 참관한 담임교사는 ‘역할극을 통해 직접 보고 느낌으로써 아이들이 전략을 쉽게, 오래 기억할 것 같다’고 하였고, ‘아이들과 눈높이를 맞추어 실생활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예방법을 알려주었다’고 CAP에 대한 긍정적인 의견을 주었다.

교육에 참석한 아동은 ‘CAP을 통해 나의 안전하고 씩씩하고 자유로울 권리를 배웠고, 나와 친구의 권리는 모두 소중하다는 것을 알았다’, ‘나에게 무슨일이 생기면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는 걸 알았고, 내 주위에 믿을만한 어른이 이렇게 많다는 걸 새삼 깨달았다’, ‘지루할 줄 알았던 2시간이 정말 재미있게 지나갔고, 나의 생각을 자유롭게 말할 수 있는 시간이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작년에 왕따를 당했는데 자신감 있게 말해야 다시 왕따를 당하지 않는다는 걸 알았다’고 소감을 적어주어 마음의 힘이 강해진 모습을 보여주었다.

-광주아동보호전문기관 CAP 담당 박 혜 지-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