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의 권익이 보호받는 건강한 사회 구현을 위하여 노력합니다.

서석초등학교 CAP 교육 실시

2012/05/10

광주아동보호전문기관(소장 한선희)은 광주 서석초등학교에서 5월 7일~10일 동안 전 학년 241명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CAP 교육을 진행하였다.

아동교육을 참관한 담임교사는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대처법들을 역할극을 통해 재미있게 익힐 수 있었다’고 하였고, ‘아이들이 표어를 따라하며 반복학습이 가능하며 어렵지 않게 받아들였다’고 CAP 교육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주었다. 또한 CAP 전문가의 교육 능력에 대해서는 ‘전체 진행이 매끄럽고 학생들의 관리도 잘 되었다’는 평과 함께 ‘역할극 진행자들의 연기 실력도 굉장했다’고 좋은 의견을 주었다.

교육에 참석한 아동은 ‘예전에는 비슷한 교육에 대해 지루하다는 생각만 했는데 CAP은 다르다는 생각이 든다’며, ‘나의 권리와 친구의 권리를 잘 지키며 살아가는 씩씩한 어린이가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안 좋은 일이 생기면 주위의 어른에게 꼭 말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고, CAP 교육을 통해 자신감이 더욱 생긴 것 같다’며 임파워된 모습을 보여 주었다. 또 한 아동은 ‘평소에 나를 이해해줄 사람이 없을 거라는 생각에 외로웠는데 CAP 교육을 통해 나는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는 소감도 적어주어 아이들이 CAP 교육을 받음으로써 마음의 힘이 강해진 모습들을 많이 보여주었다.

-광주아동보호전문기관 홍보담당 박 혜 지(062-385-1391)-
이전글
다음글